07.07.23
오늘은 아침 운동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아침 운동이 사라져 버려서 어쩔수 없이 오후 4시 운동을 했다. 사실 그걸 핑계대고 금요일 1시간 일찍 퇴근했다. ㅎㅎ.. 근데 어차피 랩실에 아무도 없긴했음.. 다들 어디간거? 내가 제일 늦게 퇴근함! (뿌듯)

오늘의 운동 - T10
오늘의 운동은 T10! 2일 차때 했던 운동인데, 그때 아주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반반 섞어서 하는 운동으로 오늘은 하체 위주의 운동이 아주 많았다..
F45 타이밍
T10은 이름답게, 10개의 스테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스테이션에서 40초 운동을 한후, 15초 휴식을 취하고, 다음 스테이션으로 넘어가면 된다. 총 10개의 스테이션을 다 도는 것이 1세트이고, 한 세트 끝난 후, 30초 물 마시는 휴식을 취하고, 다시 다음세트로 넘어간다.
그래서 10스테이션, 4세트 (각 스테이션 40초, 휴식 15초), 세트 후 30초 휴식 이 오늘의 T10 운동 타이밍이었다.
스테이션 1: Standing battle rope x10 + squatting battle rope X10
스테이션 2: Pull up
스테이션 3: y bell single hand sprawl
스테이션 4: Single leg squat to box
스테이션 5: ski erg to reverse lunge
스테이션 6: Medicine ball Bulgarian spilt squat pulse x2
스테이션 7: Bear crawl with slider on hand
스테이션 8: Activation band bicycle crunch
스테이션 9: Sitting cycle
스테이션 10: Dumbell on shoulder squat and calf raise
혹시나 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기록!
그리고 오늘 제일 힘들었던 운동. 뒤에 다리 올리는 것은 그렇게 높지 않았는데, 한쪽다리로 버티고 pulse를 하게 되니, 앞 허벅지가 아주 그냥 불타버렸다. Bear crawl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불가리안 스쾃 뒤에 위치해서 둘 다 허벅지 파괴범.. (철컹철컹..)
F45 T10의 운동 효과, 느낀 점
아주 아주 힘들었다고 할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확실히 체력이 좀 생겨서, 덤벨도 11 파운드 짜리로 양손에 들거나 전보다 좀 덜 쉬거나 그런 느낌이다. 그런데도, 숨이 너무 차고, 근육이 아픈 것보다도, 숨을 못 쉬겠어서 잠깐 휴식 취하면서 운동을 하게 된다. 세트 3, 4부터는 그래도 조금 나은 느낌이 드는데, 1, 2에서 심박수를 170 넘겨버리면, 진짜 어지럽고 호흡불가다. 다음 운동은, 조금 미리가서 러닝이나 유산소로 심박수를 조금 올리고 가볼까 생각중이다. 그러면 더 효율적인 운동이 될지도 모르겠다. 사실 따지고 보면 웜업을 하긴 하는데, 심박수가 급격히 올라서 그런가, 세트 1, 2는 매우 힘들다.